본문 바로가기
자전거/리뷰

스페셜라이즈드 에스웍스 로민 이보 미러 3D 안장 지름기

by 취미곰 2021. 10. 9.
반응형

S-works romin EVO with mirror

3D 프린터로 만든 안장. 스페셜라이즈드에서 파워 미러 다음으로 출시된 3D 프린팅 안장인 로민 이보 미러. 정식 명칭은 S-works romin EVO with mirror. 에스웍스 로민 에보 미러. 가격 때문에 고민했었는데 편하다는 말에 솔깃. 파워 미러는 날개가 넓어 다리가 걸리는 문제가 여전했고, 피직은 엉덩이와 궁합이 안 맞아서 보류. 그러던 중 로민 미러가 나와서 질러보았다.

 

에스웍스 로민 이보 미러 안장, 트리곤 다니스크 에보에 설치한 모습
로민 미러 안장 장착샷

외관

포장은 어느 에스웍스 안장과 동일하다. 고급진 포장! 기존 에스웍 박스와 다른점은 허니컴 구조가 인쇄된 점. 

엉덩이가 닿는 부분은 고무 같은 재질로 덮혀져 있고 그 아래에 3D 프린팅된 구조가 보인다. 얼기설기 엮어진 것처럼 보이지만 위치별로 쿠션 강도가 다르다고 한다. 피직 3D 프린팅 안장은 그냥 딱딱하기만 하다면 스페셜 3D 안장은 안장 통 없는 푹신함을 보여준다고 한다. 그만큼 쿠션 강도를 잘 잡았단 말.

고무 같은 재질은 엉덩이가 닿는 부분만 덮혀져 있고 나머진 뻥 뚫려있다. 여름철엔 통풍이 잘 되서 좋겠단 생각. 다만, 구멍이 워낙 많기에 우중 라이딩 등으로 저기에 돌이 끼이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블로그 후기가 없어서 문제가 없는 건지.. 실사용자가 워낙 적어서 후기가 없는 건지... 일단 청소하기가 힘들다는 건 확실하다.

 

시승

미러 안장은 처음인데 생각보다 푹신해서 놀랐다. 예전에 그 쿠션 빵빵한 안장이 생각나는 그 느낌.

시운전이라 쫄쫄이 없이 청바지를 입고 타보았다. 안장에 앉으면, 메모리폼 메트리스에 누운 것처럼 엉덩이를 다 덮어주는 느낌이다. 카본 핸들바를 쓰듯 딱딱한듯하면서 자잘한 충격을 걸러주는 느낌. 엉덩이 모양에 맞게 밀착되다 보니 안장 각도가 안 맞으면 회음부에 압박이 오거나 자세가 뒤로 쏠리는 느낌이 든다. 안장 각도에 예민하게 반응한다. 반대로, 패드 바지를 타보면 그런 느낌이 둔해진다. 엉덩이와 안장 사이에 패드가 있어서 메모리폼 같은 느낌이 좀 덜 하달까? 

추워지면서 로라에 연결해뒀는데, 로라를 탈때는 자전거 앞바퀴 높이를 뒷바퀴보다 조금 내려두었다. 야외 라이딩은 괜찮았는데 회음부 압박이 생긴다. 

 

비싼 만큼 좋은 건지 그냥 기믹 성인진 사실 잘 모르겠다. 다만 비싸고 독특하니 자전거를 한번 더 타게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