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mtb

가벼운 XC 풀샥 MTB. 스페셜라이즈드 에픽 콤프 2022 구입

by 취미곰 2022. 4. 4.
반응형

가벼운 XC 풀 서스펜션 MTB 스페셜라이즈드 에픽

그래블도 있고 하드테일도 있어서 아쉬울게 없다고 생각했는데.. 자전거를 타면 탈수록, 싱글을 가면 갈수록 뒤가 털리는 하드테일은 아쉬운 느낌이 들었다. 올마운틴 MTB도 타봤기에 뒤가 털리지 않는 풀샥 MTB의 매력이 계속 생각나는 찰나. 스페셜라이즈드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2022년식 에픽 콤프. 하필 사이즈도 내 사이즈라 질렀다.

스페셜라이즈드 에픽 콤프 2022 조립 중

자전거는 씨앤제이자전거로 받아서 조립. 매번 완차 조립만 맡겨서 눈치가 보이긴 하나 토크렌치까지 쓰는 꼼꼼함에 여기만 가고 있다. 무튼 조립 중인 에픽 콤프!
박스 까면서 몇가지 부품은 교체하였다. 먼저 체인링. 완차는 34T로 업힐이 힘들기에 32T로 교체. 2.3" 타이어는 중장거리 라이딩을 힘들게 하는 요소기에 지금은 구하기 힘든 에스웍스 패스트트랙 2.1"와 에스웍스 75mm 스템으로 교체했다. 안장, 핸들바 등등도 교체했으나 나중에 따로 교체했다.
색상은 무광 짙은 녹색. 아이폰 포레스트 그린이나 갤럭시 그린 색상이 생각나는 그런 컬러. 생각보다 고급스럽다. (옆에 에스웍스라 적혀있었으면 끝판왕이었을텐데 아쉬운 부분)

스페셜라이즈드 에픽 콤프 2022 완차

가볍고 경쾌하게 나가는 XC 풀샥

타보니 경쾌하다. 무거운데 하드테일과 비슷한 느낌. 좋다. 리어 브레인샥을 잠그면 꽤나 딱딱하고 다 열어두면 바빙이 엄청난데 생각보다 페달링이 힘들진 않다. 내 몸무게 기준, 브레인은 잠그고 (5/5단계) 타라고 나오는데.. 이 상태로 싱글을 타면 샥이 버틸지 모르겠다.
아무튼 가격 빼곤 참 괜찮은 자전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