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소식

갤럭시 탭 S8 울트라 플러스 노멀 공식 사진 유출 및 사양 출시일 정리

by 취미곰 2021. 12. 6.
반응형

갤럭시 탭 S8 시리즈 공식 이미지 유출

갤럭시 탭 S8

갤럭시 탭 S8 시리즈 (울트라, 플러스, 노멀) 공식 이미지가 유출되었다. 공식 이미지는 이전에 공개됐던 이미지와 거의 비슷한 모습. 후면은 안 나왔지만 갤럭시 탭 S7처럼 듀얼 카메라에 자석으로 펜을 고정할 수 있는 디자인을 이어가지 않을까 싶다.

 

갤럭시 탭 S8 울트라

울트라

울트라 모델은 14.6인치로 가장 큰 화면을 보여주며 아주 얇은 베젤로 본체 크기를 최소화하였다. 언급되진 않았지만 OLED와 4K, 120Hz는 기본 지원하지 않을까? 베젤이 얇아서 본체가 작은 장점이 있겠다. 단점은 대신 맥북처럼 노치가 추가된 점. 가로 모드 기준, 상단 가운데 노치가 추가되었다. 노치는 생겼지만 맥북보다 좁은 건 장점, 세로 모드에서는 노치가 애매하게 툭 튀어나와있는 점에서 단점. 그리고 베젤이 얇기 때문에 테두리를 잡고 쓰다 보면 화면을 터치하는 문제가 분명히 발생할 것이다. 이때 팜리제션 같은 기능으로 오류 보정이 들어가 줘야 하는데.. 잘 작동하겠지?

갤럭시 탭 S8 플러스

플러스

플러스는 12.4인치, 120Hz이며 기존 탭 S7와 거의 같은 디자인으로 두툼한 베젤이 들어가면서 울트라처럼 노치가 없다.

 

갤럭시 탭 S8 노멀

노멀

따로 언급은 안 되어있으나 플러스와 같은 12.4인치로 추정. 다만, 세 제품 다 동일한 AP가 들어가니 액정은 60Hz로 차별을 두지 않을까 싶다.

 

사양 및 출시일 등등 유출 정보 정리

AP는 스냅드래곤 898로 확인되고 있다. 898과 동급인 엑시노스 2200도 일부 수율만 괜찮다면 들어가지 않을까 싶다. 메모리와 저장공간은 8~16GB, 125~512GB 또는 1TB로 예상된다. 

울트라는 소량 생산한다고 하니 32기가 메모리에 1TB로 끝판왕 사양으로 나와줘도 좋을 듯. 그리고 HDMI 인풋도 지원 예정 태블릿으로 쓰다가 필요시 보조 모니터로 쓸 수 있어서 업무용으로 꽤 괜찮겠다.

예상 출시일은 내년 초



갤럭시 탭 S7 플러스 + 키보드 조합으로 덱스 사용시 가벼운 작업엔 참 좋았다. 멀티태스킹 하면서 아쉬웠던 점은 작은 화면. 울트라 모델이면 가격 빼곤 S7 플러스를 쓰면서 아쉬웠던 점이 다 해결될 듯.

 

 

사진 출처는 gizchina.com (아래 링크)

https://www.gizchina.com/2021/12/06/samsung-galaxy-tab-s8-s8-plus-and-s8-ultra-images-leak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