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폴더3? 신상 폴더블 폰 오포 파인드N (OPPO find N)
작고 접히는 신상 폴더블 폰 오포 파인드N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오포 OPPO에서 폴더블 폰을 출시한다. 공개일은 다음주인 12월 15일. 정식 이름은 OPPO Find N

사양은?
크기는, 갤럭시 Z 폴더3나 화웨이 폴더폰보다 길이가 짧고 너비는 화웨이와 비슷한 수준. 얼핏 보면 아이폰 미니가 생각나는 크기. 세로 길이가 짧아진만큼 한손 조작이 편해진 반면 펼쳤을때 화면비율은 아쉬울듯.
내부 화면 비율은 아이패드와 동일한 4:3이란 썰이 있다. 4:3 비율이면 영상을 볼때 펼친 상태에서 가장 큰 화면을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폴드는 5:4비율로 가로로 볼때 화면이 가장 크다. 그래서 유툽을 볼때 화면을 가로로 돌리는 스고가 필요하다.
개인적으론 한손 조작이 가능하면서 아이패드와 유사한 화면 비율이라 마음에 든다. 아이패드 미니미니미니?!

두께는 폴드3와 비슷하지 않을까 하는 의견. 예상 사양은 초광광, 광각, 망원 3개 카메라가 탑재되고 스냅드래곤 888, 12기가 메모리와 512기가 저장공간, 4500mA 베터리라. 외장 베터리 및 듀얼심 여부는 안 나왔다.
다만, 폴드2가 3700mA, 폴드3가 4400mA 인데 더 작은 크기에 4500mA 베터리면.. 두께가 얇을 수 있을까? 폴드3와 비슷한 두께라는 썰이 있지만 실제론 더 두꺼울것 같다.
과연 성공할 것인가?
먼저 출시된 갤럭시 폴드와 화웨이 폴더 폰보다 작은 크기, 4:3에 가까운 화면. 기존과 다른 형태인데 손이 익을지 궁금. 그리고 폴드 3세대에서도 여전히 존재하는 주름자국은 얼마나 잘 잡았을지? 흰지 내구성은? 등등 폴더블 폰이 되면서 요구되는 품질 수준을 잘 맞췄을지, 미니 폴더3가 나올 수 있는 계기가 될지 기대된다.